나에대한 질문 20문 20답으로 나 자신 찾아가기

728x90

나에대한 질문 20문 20답으로 나 자신 찾아가기

 

지난번 포스팅에서 무기력증 자가진단.

원인과 증상. 무기력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기력증 자가진단. 원인과 증상. 극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무기력증 자가진단. 원인과 증상. 극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세상은 바쁘게 돌아가고 주변사람들은 밝고 활기차게 살고 있는것 같은데, 나만 아무것도 안하는것처럼 느껴지고, 심지어 하고 싶지도 않..

lhshs1004.tistory.com

무기력을 극복 하기 위해서는

외적보상의 목표가 아닌,

자신에게 만족감을 주는 내적보상의

목표를 세워 , 그것에 대한 만족감을

얻을때 무기력을 극복할 수

있다는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면, 나는 어떨때 만족감을 느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 자신에게 만족감을 주는 것이

무엇인지 알기위해,

간단한 질문으로 나자신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을 내서 한번 해보세요.

나에대한 이해를 갖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잃어버린 나를 찾아서

 

나에대해.. 나에대한 질문 20문 20답

 

1. 나를 즐겁게 하는 것과 나를 힘들게 하는것은?

2. 나의 좋은점과 안좋은점은?

3.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은?

4. 내인생의 모토는? (가치관. 신념등)

5. 동질감이 느껴지는 캐릭터/유명인은?

6. 놀때 하는것은?

7. 나에게 집이란?

8. 듣기 싫은 말이나 잔소리는?

9. 지금 가고 싶은곳은?

10. 나에게 인간관계란?

11. 내가 생각하는 인간관계에에서 중요한것 세가지는?

12. 사람을 볼때 중심적으로 보는것은?

13. 나의 관심사는?

14. 요즘 관심있는 것은?

15. 내가 원하는 삶은?

16. 잘 하고 싶은것은?

17. 나에게 인생이란?

18. 가보고싶은 나라는?

19. 나의 꿈은?

20. 나의 인생 최종목표는?

 

 

나에대해 조금더 알아가고 가까워 지셨나요?

저는 제자신에 대해 너무도 모르는 저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뭐라고 대답해야할지..도통 생각이 나지 않는 질문들이 많더라구요.

나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사람이 나인줄 알았는데. 아니였습니다.

 

무기력 초보단계인 저는 포스팅을 하면서 작은 목표를 정했습니다.

바로 저 자신에대해서 알아가는 것 입니다.

나에대해서 알아가며, 몰랐던 나를 발견한다면, 

만족감을 얻을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이 포스팅을 읽는분도 모두 나자신이 누구인지

자신과 만나는 귀한시간 갖게 되시길

진심으로 바래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