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형 아이로 키우려면

728x90

독립형 아이로 키우려면

독립형 아이로 키우려면 어떡하면 좋을까~ 늘 고민하는 것 같아요. 

비교는 금물이지만 남의 아이와 비교해 보았을 때, 내 아이만 독립적이지 못하고 의존적인 모습을 보면 답답한 것도 부모의 마음이긴 합니다.

 

만일 비교대상이 없다면, 내 아이가 독립적인지 의존적인지도 모를지도 모르겠어요.

나이가 한살한살 들면서 아이는 성인이 되어가는데요. 성인이 되어서도 늙은 부모에게 의지하면 안 될 일이잖아요.

 

그렇다면 아이를 독립적으로 키우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많은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아이의 대부분이 부모에 의해서 결정되어 진다고요. 아마도 지금의 나의 모습은 나의 부모가 만들어놓은 한 부분이지 않을까 합니다.

 

나의 모습에 만족한다면 부모에게 감사해야 할 것이고, 나의 지금의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과거를 되돌아보고 나의 아이들에게는 똑같은 행동을 하면 안 되겠어요.

육아전문가들이 말하는 독립형 아이로 키우기 위해서 부모가 가져야 할 태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비교하는 말은 아이를 슬프게 합니다. 비교하지 마세요.
2. 아이의 욕구를 존중해 주세요.
3. 과잉보호하면 아이의 의욕이 없어집니다. 과잉보호하지 마세요.
4. 아이에게 일방적으로 도와달라거나 명령조로 말하지 말고 이유를 설명해 주세요.
5. 집안일을 돕게 하세요.
6. 함께 장을 보며 살아있는 경제교육을 하게 도와주세요.
7. 생기 넘치는 엄마의 모습을 보여주세요.
8. 아이의 비밀을 지켜주세요.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아이를 키우다 보면 별것 아닌 것이 아니라 굉장히 지키기 힘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어렵고 힘든 일도 습관이 되면 잘 되는 것처럼, 아이를 독립형인 아이로 잘 키우기 위해서 부모로서 좋은 습관을 만들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