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방법 (feat- 책팔기전 꼭 알아야 할 유의사항)

728x90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방법 (feat - 책팔기전 꼭 알아야 할 유의사항)

저희 동네에는 알라딘이라는 중고서점이 있는데요. 교보문고 영풍문고 못지않게 중고 서점으로 유명한 서점입니다.

 

책을 구매하기전 알라딘에 먼저 들려 중고가 있나 없나 확인하거나, 아이들의 학습만화 같은 경우에는 알라딘서점에서 주로 사주곤 합니다. 그런데 너무 많이 사줬는지.. 집에 학습만화책이 굴러다녀 아이들의 허락하에 안보는 책들을 둘러매고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을 팔러 갔습니다.

 

제가 간 곳은 알라딘 중고서점 인천 송도 점입니다.

 

 

알라딘 중고서점은 오네스타 건물에 지하 1층에 있으며 송도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지하와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알라딘 중고 서점 카운터에 "책 삽니다" 카운터가 따로 있습니다. 책을 판매하시는 고객을 위한 순번대기표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오셔서 책을 팔고 가십니다. 한참을 기다릴 때가 많은 편입니다.

 

이제 번호표를 뽑고 팔기만 하면 되는 돼요. 책을 팔기 전 꼭 알아야 할 유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책파는 방법 ( feat. 책을 팔기 전 꼭 알아야 할 유의사항)

반드시 책을 팔기전 알고 가시면 도움이 될 내용입니다. 왜냐면.. 제가 알지 못해서 고생을 했거든요.

 

 

STEP 1. 알라딘 어플을 다운로드한다.

STEP2. 알라딘 홈페이지 하단의 바코드 모양을 터치해준다.

STEP 3. 상품 검색을 할 수 있는 바코드 입력 사진 창이 뜬다.

STEP 4. 팔고자 하는 책의 바코드를 찍는다.

 

STEP 5. 팔고자 한 책의 매입가를 확인한다. 매입가가 나오지 낳고 '알라딘 매입 불가'가 나오면 매입을 하지 않는다.

STEP6. 팔고자 한 책의 매입가가 나오면 그 책은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매입이 가능한 책이다.

 

즉, 매입이 가능한지, 가능하지 않은지 책을 팔기 전 확인하고 가는것이 책을 팔기전 필수로 알아야 할 유의사항이라 하겠습니다.  

 

예전에 알라딘 중고서점을 처음 알았을 때, 보지 않는 책을 50권 정도 들고 갔다가 반이상을  다시 도로 들고 온 경험이 있습니다.  다 팔 거라는 기쁜 마음으로 갔다가 반이상을 도로 백하니.. 기분이 그리 썩 좋지는 않더라고요. 다시 들고 오기 귀찮아서 "알라딘에 그냥 기부하면 안 되겠냐고" 물었지만, 받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결국 무거운 책을 들고 바로 집에 돌아와야만 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같이 많은 분들이 똑같은 경험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순번표를 뽑고 기다리는데.. 앞에 분들 거의 대부분들이 팔려고 가져온 책들의 1/3 이상은 도로 싸가시는 것을 자주 보게 됩니다.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꼭~ 집에서 어플로 매입이 가능한지, 가능하지 않은지 확인하고 가셔서 가벼운 손과 두툼한 지갑을 가지고 나오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책팔기 방법이었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인천 송도점 내부 잠깐 둘러 볼께요.

 

팬시용품 코너도 따로 있습니다. 알라딘 중고매장이지만 팬시용품은 다 새것을 판매하고 있네요.

 

DVD나 음악 CD도 팔고 살 수 있습니다.

 

저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 코너입니다. 자기 계발과 한습 만화 코너지요.ㅎ

 

지금까지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방법과, 알라딘 중고매장 인천송도점 둘러보았습니다. 

집에서 굴러다니지만 버리기는 아까운 책 알라딘 중고 서점에서 팔고 용돈도 벌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